UPDATED. 2024-04-27 03:33 (토)
펫프렌즈 새 대표에 윤현신 전 히어닷컴 대표 선임
펫프렌즈 새 대표에 윤현신 전 히어닷컴 대표 선임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11.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현신 펫프렌즈 대표와 반려묘(펫프렌즈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동물 펫커머스 기업 펫프렌즈가 새 대표에 윤현신 전 히어닷컴 대표를 선임했다.

12일 펫프렌즈에 따르면 윤 대표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콜롬비아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또한 컨설팅, 소비재 및 온라인 플랫폼 업계 등에서 20년 이상 근무했다. 존슨앤드존슨, 쿠팡, 맥킨지 등에서 마케팅과 세일즈, 경영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실무지식과 경험을 갖췄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펫프렌즈 관계자는 "윤 대표가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펫커머스 업계에 대한 통찰력과 데이터 및 테크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펫프렌즈의 경쟁력을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펫프렌즈는 IT기반의 물류 및 배송 혁신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용품을 소비자가 있는 곳까지 365일 당일 배송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2016년 위치기반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로 시작해 지난 7월에는 약 15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이후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에쿼티(PE)와 GS리테일에 공동으로 인수돼 대규모 성장자금을 확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