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23 (토)
[신간]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반려견 바이블'
[신간]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반려견 바이블'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12.2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견 바이블 표지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반려견 바이블' 책이 최근 출간됐다.

28일 저자인 최경선 박사에 따르면 이 책은 반려견 입양에서 펫로스까지의 전생애주기(All-Life Cycle) 관점으로 반려견을 키울 때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43년 동안 강아지를 키워오면서 느낀 반려견의 가치와 삶을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수년간 반려인들을 직접 만나 반려견 교육과 기초 훈련에 대한 많은 경험을 쌓았다. 또한 한국애견연맹 2등 반려견훈련사 자격을 취득해 직접 반려인과 소통하면서 느낀 노하우와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책에 기술했다.

이 책의 구성은 Δ1장 반려견 Δ2장 반려견 입양 Δ3장 반려견 커뮤니케이션 Δ4장 반려견 배변훈련상식 Δ5장 미성견 훈련 클래스 Δ6장 성견 훈련 클래스 Δ7장 노령견 훈련 클래스 Δ8장 반려견 삶 그리고 펫로스로 돼 있다.

저자는 반려견의 전생애주기 관점에서 '개'라는 동물을 알기쉽게 설명했다. 책에서는 반려견을 키우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정보의 이해를 돕고 있다.

책의 저자인 최경선 강사모 대표는 " 반려견에 대한 인식과 문화는 한순간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파레토의 법칙처럼 상위 20%의 올바른 생각과 판단을 하는 반려인들이 반려견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다"며 "이 책을 통해 반려견을 이해하고 키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저자는 현재 네이버의 강사모 공식카페에서 초·중·고 학생들에게 사연을 접수해 친필서명과 함께 '반려견 바이블' 책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반려견 바이블 / 최경선 저 / 박영스토리 / 1만3000원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