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03 (일)
어바웃펫 반려동물 시장서 고공행진…6개월 만에 고객 규모 6배 '쑥'
어바웃펫 반려동물 시장서 고공행진…6개월 만에 고객 규모 6배 '쑥'
  •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승인 2022.02.0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가 어바웃펫 성장 주도…전체 고객 중 70% 차지
어바웃펫을 통해 휴먼그레이드 상품 등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어바웃펫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어바웃펫이 반려동물 시장에서 눈에 띄는 고공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GS리테일은 자회사 어바웃펫의 고객 규모가 론칭 초기 대비 6배 늘어났다고 9일 밝혔다. 어바웃펫이 론칭 6개월여 만에 보유 고객을 크게 확대하며 올해 매출액 1000억원을 내다보는 반려동물 전문몰로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어바웃펫의 고객 데이터를 살펴보면 MZ세대가 어바웃펫의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30대 38.1%, 20대 32% 등 2030(MZ세대) 고객이 무려 전체 고객 구성비의 70% 이상을 차지했다.

어바웃펫은 반려동물 케어 상담·양육 컨텐츠 제공·최적화된 상품 큐레이션 등 반려동물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몰로 온라인 소비에 익숙한 MZ세대를 빠르게 유치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동기간 어바웃펫 내 매출 우수 상품의 특징으로는 '프리미엄' 상품 선호 경향이 뚜렷하게 확인됐다. 사료·간식 등 반려동물 먹거리 상품에서는 '휴먼그레이드'(사람이 먹을 수 있는 상품)·'NON-GMO'(비유전자변형 상품) 상품 등이 최상위 매출을 기록했고 비식품 상품에서는 합성향료나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상품이 매출 강세를 보였다.

또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반려동물 영양제의 경우 론칭 초기 대비 무려 28배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어바웃펫의 핵심 상품군으로 안착했다.

오현택 어바웃펫 마케팅 팀장은 "반려동물 전문몰로 출범한 어바웃펫이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단기간 업계 선두 주자로 발돋움 하고 있다"며 "PB 상품 개발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네이버와 협업해 추진한 AI 추천서비스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소비 경험을 제공해 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