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38 (월)
우크라 사자 6마리 스페인·벨기에로 구조…"건강 개선해야"
우크라 사자 6마리 스페인·벨기에로 구조…"건강 개선해야"
  • (서울=뉴스1) 이서영 기자
  • 승인 2022.03.11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몇 사자들 학대 당하며 키워져…호랑이·고양이는 폴란드에
사자 여섯 마리가 구조됐다. © AFP=뉴스1 © News1 이서영 기자

(서울=뉴스1) 이서영 기자 = 우크라이나 사자 여섯 마리가 벨기에와 스페인에 도착했다. 사자 네 마리는 스페인으로 두 마리는 벨기에로 옮겨졌다.

AFP는 10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구조된 사자 한 마리를 포함해 폐허가 된 우크라이나로부터 대피한 사자 여섯 마리가 스페인과 벨기에 동물보호소 2곳에 도착했다고 전했다.

여섯 마리 사자들은 지난 주 키이우(키예프) 인근 보호소에서 호랑이 여섯 마리, 야생 고양이 두 마리, 들 개 한 마리를 태운 트럭에 픽업 돼서 폴란드 동물원으로 이동했다.

폴란드로 이동하기 전 사자들은 키이우 근처의 한 보호소에 수용돼 있었다. 사자들은 이전에 지독한 환경에서 지낸 것으로 파악된다.

일례로 기즈라고 불리는 한 사자는 구조되기 전까지 쇼핑몰의 작은 우리 안에서 지내고 있었다. 또 플로리라고 불리던 한 사자는 작은 아파트에서 고양이 사료를 먹으며 애완용으로 길러졌다.

현재 네 마리 사자들의 보호를 맡은 동물 복지 단체 AAP는 성명을 통해 "적절한 식단, 운동, 휴식을 통해 차근차근 연약한 건강을 개선해야 한다"며 "그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고 설명했다.

나머지 두 마리 사자는 벨기에 너튜루퓰푸샌트룸 보호소에 수용됐다. 사자들은 약 3개월 간 격리될 예정이다.

사자들 외에 여섯 마리 호랑이와 두 마리 야생 고양이들은 지금까지 폴란드 서부의 동물원에 남아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