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08 (금)
디스크도그 한국 챔피언 선발대회 'KDDN' 강아지숲에서 6월 개최
디스크도그 한국 챔피언 선발대회 'KDDN' 강아지숲에서 6월 개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5.1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3일까지 이메일, 우편 등 통해 참가 접수 가능
KDDN 포스터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제2회 'KDDN'(KOREA DISC DOG NATIONALS, 한국디스크도그내셔널) 챔피언십이 다음달 개최된다. 대회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3일까지다.

17일 대회를 주관하는 사단법인 동물과사람에 따르면 제2회 KDDN은 오는 6월 11일~12일 강원 춘천시 강아지숲에서 열릴 예정이다.

KDDN은 국제 디스크도그 대회인 'USDDN'(미국디스크도그내셔널) 월드 파이널의 한국 예선전이다. 수상자들에게는 USDDN 월드 파이널 출전권이 주어진다.

대회는 아마추어 디스크도그 플레이어와 전문 디스크도크 플레이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대회 심판으로는 야치 히라이(Yachi Hirai) 외 2017 USDDN 월드 파이널 수상자인 루츠카 플레보바(Luska Plevova), 2008~2010 USDDN 월드 파이널 우승자인 슌스케 히라이(Shaun Hirai), USDDN 아시안 챔피언십에서 심판으로 활약한 마키 히라이(Maki Hirai)가 나선다.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수상내역에 따라 상장, 상패, 부상이 주어진다.

참가 접수 및 문의는 KDDN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제2회 KDDN에서 선발된 한국 대표팀이 참가 가능한 USDDN은 2022년 하반기 폴란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