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23 (금)
사단법인 한국동물병원협회 총회 개최…"임상수의계 발전 위해 노력"
사단법인 한국동물병원협회 총회 개최…"임상수의계 발전 위해 노력"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6.0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물병원협회는 5월 28일 대전에서 2022년 정기총회 및 유공자 표창식을 열었다.(협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사단법인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가 정기총회를 열고 임상수의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4일 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대전 유성구 호텔인터시티에서 2022년 정기총회 및 유공자 표창식을 진행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올해 초 동물병원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받은 이후 처음 열린 총회다.

협회의 주요 사업내용은 Δ임상수의사 교육사업 Δ반려동물 보호자 교육사업 Δ반려동물문화, 동물복지 등 연구·정책사업 ΔHAB 전파를 위한 연구·정책사업 등이다.

총회에서는 협회가 사단법인 허가를 계기로 주요 사업을 활성화하고 정부에 수의계 발전 정책을 적극 제안해야 한다는데 한목소리를 냈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은 "사단법인을 설립함으로써 정부 정책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임상수의계를 제대로 이끌어가는 단체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병렬 동물병원협회장은 "향후 협회의 성격과 목적, 사업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사단법인 설립 취지에 맞게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사단법인 설립에 기여한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을 포함해 권태억 고문, 이요윤·김성수 이사 등이 표창을 받았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