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13 (토)
강동구 반려견 학교 '강동서당' 모집…"사회화 교육하세요"
강동구 반려견 학교 '강동서당' 모집…"사회화 교육하세요"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9.05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서당 포스터(강동구 제공)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반려견 학교 '강동서당' 참가견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강동서당'은 모든 연령대의 반려견과 보호자가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48명을 모집한다.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눠 오는 24일부터 매주 토요일 5주간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을 통해 △기초소양 및 배변교육 △짖음 방지법 △산책 요령 △건강관리 등 생활 속 필요한 내용들을 배울 수 있다.

생후 12개월령 미만의 강아지를 위한 수업도 있다. 반려견 조기교육으로 예의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월령별 맞춤 교육을 진행하는 '퍼피클래스'는 선착순 20명을 모집해 10월 1일부터 매주 토요일 4주간 운영한다.

교육장소는 강동구 유기동물분양센터 3층 교육장이다. 교육대상 반려견은 교육에 참여하기 전 동물등록을 반드시 해야 한다.

신청은 5일부터 선착순으로 받는다. 강동구청 또는 유기견없는도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강동구민을 우선 접수하고 교육비는 무료다.

구 관계자는 "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주민이 증가하면서 소음, 개물림 등 관련 분쟁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라며 "사회화 교육이 꼭 필요한 반려견이라면 교육과 훈련을 통해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사랑하는 반려견을 위해서라도 주저하지 말고 꼭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