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33 (일)
서초구 장수견·동안견은?…댕댕이와 함께하는 '펫패밀리 축제'
서초구 장수견·동안견은?…댕댕이와 함께하는 '펫패밀리 축제'
  •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승인 2022.10.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양재동 문화예술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서초 펫패밀리 축제(서초구 제공).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서울 서초구는 29일 양재동 문화예술공원에서 '서초 펫 패밀리 축제'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반려동물에 대한 성숙한 인식을 공유하고 반려가족의 행복한 일상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구는 이번 축제에서 장수견 암수 한 쌍을 선발한다. 24일까지 모집한 장수견 암수 한 쌍에 대해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서초 1호 장수견'을 선발한다. 상장과 무료건강 검진권이 수여되며 서초동물사랑센터에도 기념사진이 전시된다.

장수견과 더불어 '건강한 서초 동안견'도 8마리 선발해 상장 및 반려동물 사료 등을 증정하는 특별상도 수여한다.

'서초 반려견 동영상 시상식'도 열린다. 지난 11일까지 공모한 반려가족의 행복한 일상을 담은 영상에 대해 내부 심사를 거쳐 총 11편(대상1, 최우수상1, 우수상3, 장려상6)을 선정했다.

사전 예약자와 행사장을 찾은 참가자에게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처럼 스마트폰에 넣어 사용하는 '나만의 반려동물 NFT 카드'도 제공된다.

카드에는 추억으로 간직하고 싶은 반려동물 사진을 삽입하고 고유넘버를 부여받을 수 있으며, 위조가 불가능하게 만든다.

정해진 공간에서 앉은 상태로 가장 오래 기다리는 반려견을 뽑는 '기다려 기다려', 보호자가 반려견을 안고 림보게임을 하는 '반려견과 림보'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진행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반려동물과 반려가족이 좋은 추억을 만들며 행복한 일상회복의 시간을 즐기길 바란다"며 "서초구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섬세한 반려동물 정책을 추진해 성숙하고 모두가 행복한 반려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