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23 (토)
서울시수의사회, 12월 11일 연수교육…개·고양이 간질환 강의
서울시수의사회, 12월 11일 연수교육…개·고양이 간질환 강의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11.28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지훈 미국수의내과전문의 강의 진행
서울시수의사회 제3차 임상수의사 연수교육 포스터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서울시수의사회(회장 최영민)가 다음달 11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제3차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28일 수의사회에 따르면 수의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에서는 미국수의내과전문의인 장지훈 수의사를 초청해 반려동물의 간, 담도 질환 관련 강의를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장 수의사는 Diagnostic approach for hepatobiliary diseases in dogs and cats(개와 고양이의 간담도 질환에 대한 진단 접근법), Common hepatobiliary disease in dogs and cats&case discussion(강아지와 고양이의 일반적인 간담도 질환 및 사례 토론) 등을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한 장 수의사는 미국 수의사 면허 취득 후 지난 7월 미국수의내과전문의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연수교육은 서울시수의사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