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38 (토)
KCMC 문화원, '위치콕'과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
KCMC 문화원, '위치콕'과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
  •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승인 2022.12.0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MC 문화원 제공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KCMC 문화원이 이달 5일 위치기반 콘텐츠 제공 플랫폼인 위치콕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커져가는 반려동물시장에 반해 반려동물 양육자의 성숙도가 떨어지는 현상을 개선하고 올바른 펫티켓 문화를 사회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KCMC 문화원은 한국형 반려동물 교육 인증제와 반려동물 예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한국의 매너 있는 시민견(Korea Canine with Mannered Citizen, KCMC)’을 출범하고 한국형 펫티켓 교육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다.

위치콕은 대한민국 전 지역의 골목상권 점포 위치를 안내하는 위치기반 잠금화면 서비스로 등록된 매장 주변으로 이용자들이 접근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매장의 정보, 할인혜택 등을 제공하는 위치기반의 서비스이며 음식점은 물론 옷가게, 세탁소, 애견카페 등 자영업자·소상공인 점포의 활성화를 돕는 지식기반의 스타트업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형 반려동물 교육 인증제 등 반려동물 예절 교육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동물 학대 근절 등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 캠페인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위치콕 서비스 내 기능 중 제휴 단체를 위해 제공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통해 KCMC 문화원에서 개발한 펫티켓 교육 프로그램 및 개성향 테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배포하며 전반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KCMC문화원의 이웅종 원장은 "이번 위치콕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KCMC문화원은 보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널리 알리고 올바른 펫티켓을 정착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