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2 00:18 (목)
김기현, 유기견 보호센터 봉사활동…"동물복지권 강화"
김기현, 유기견 보호센터 봉사활동…"동물복지권 강화"
  •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승인 2023.01.23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소재 '행복하개 쉼터' 방문
"반려동물 유기하고도 죄책감 없는 나라 되도록 해선 안돼"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3일 인천 계양구 소재 '행복하개 쉼터'에서 유기견 보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김기현 의원 '이기는 캠프' 제공) 2023.1.23/뉴스1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유력주자로 뛰고 있는 김기현 의원이 23일 유기견 보호센터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고 '동물복지권' 강화에도 힘쓰겠다는 뜻을 밝혔다. 동물복지권 확립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기도 하다.

국회 의원연구단체인 동물복지포럼 회원으로도 활동 중인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설 연휴를 맞아 인천 계양구 소재 유기견 보호센터인 '행복하개 쉼터'를 방문해 유기견 보호 봉사활동에 나섰다.

김 의원은 쉼터를 찾은 1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유기견들을 위한 사료 배급과 견사 청소, 산책 봉사 등을 진행했다. 이후 쉼터 관계자들 및 자원봉사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각종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김 의원은 "반려동물 1000만 시대가 됐지만 반려동물을 소중히 여기고 평생 함께 하며 보호해야 한다는 인식을 여전히 부족한 것 같다"며 "반려동물을 유기하고도 아무런 죄책감이 없는 나라가 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낀 바를 토대로 실질적인 유기견 보호 대책 등 동물복지권을 강화하는 입법을 추진할 것"이라며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공존하는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