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48 (토)
나비야사랑해-고양이병원소설, '나비야건강해' 프로젝트 실시
나비야사랑해-고양이병원소설, '나비야건강해' 프로젝트 실시
  • (서울=뉴스1) 임예은 인턴기자
  • 승인 2023.03.2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비야 건강해' 매주 보호소 고양이 건강검진
'나비야사랑해' 후원자 반려묘 대상 검진 진행
'고양이병원 소설'에서 매주 목요일 '나비야사랑해' 고양이들의 건강검진이 진행된다. '나비야사랑해' 후원자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나비야사랑해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임예은 인턴기자 = 고양이보호단체 '나비야 사랑해'(대표 유주연)와 '고양이병원 소설'(대표원장 이미경)이 '나비야 건강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단체에 따르면 소설에서는 매주 목요일마다 나비야 사랑해 보호소의 고양이 한 마리씩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한다.

그동안 건강 상태가 비교적 양호한 고양이들은 중증 질환이 있거나 응급 진료가 필요한 고양이들에게 밀려 병원에 쉽게 내원할 수 없었다.

보호소에서 최선의 노력을 했지만 매달 3000만 원 이상의 진료비가 발생할 정도로 긴급하거나 꾸준한 치료가 필요한 고양이들이 많아 우선순위에서 밀렸던 것.

이번 프로젝트로 인해 응급 진료를 요구하지 않는 고양이들도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나비야 사랑해의 정기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기 후원자 50명의 반려묘를 선정해 신체검사, 항체검사, 혈액검사 등 무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 방식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나비야사랑해' 검색 후 해당 채널로 △이름 △연락처 △검사받을 반려묘 이름 등을 보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나비야 사랑해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확인하면 된다.

나비야 사랑해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2006년부터 18년간 많은 도움을 준 이미경 원장과 함께 진행하게 됐다"며 "나비야 사랑해 후원자와 고양이병원 소설의 모든 의료진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애니멀 호더 등으로부터 학대 받는 고양이, 유기묘, 길고양이 구조와 보호에 힘쓰겠다"며 "동물이 건강하고 사람과 함께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