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38 (일)
대한수의사회지 4월호 발간…새 집행부 인사말·정책 정보 담아
대한수의사회지 4월호 발간…새 집행부 인사말·정책 정보 담아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04.1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동물, 반려동물, 노무 관련 각종 정보 실려
대한수의사회지 4월호 표지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각종 수의계 소식을 전하는 대한수의사회지 4월호가 발간됐다.

10일 대한수의사회에 따르면 이번호에는 올해 서울시·경기도·인천시수의사회 등 교체되거나 연임된 각 지부장들의 인사말을 담았다.

회지를 통해 수의사 소식부터 수의 관련법 국회 발의 현황, 개정 수의사법 시행 및 처방대상동물용의약품 확대시행 안내 등 내용도 볼 수 있다.

특집 기고로 △함께 고민하는 수의 윤리(김동윤) △CATvet, CATtitude(이미경) △국내 발생 빈도가 높은 인수공통성 질병(조성준) 등을 실었다.

산업동물 기고로는 △성공적인 분만사 포유전략(남승욱) △젖소 유방염에 대한 항생제 처방 및 치료 권장기준(문진산) △마렉병과 마렉병 백신(고대성) 등을 담았다.

반려동물 기고로는 △실전 수의치과(이인기) △내과 수의사의 재미있는 피부질환 이야기(송치윤) △반려동물과 오래도록 함께하기(최우주) 등을 실었다.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와 지원금 안내, 생활법률, 동물원 이야기, 카툰과 각종 문화계 소식 등 읽을거리도 풍성하다.

이뿐 아니라 △로얄캐닌 △한국조에티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한국엘랑코동물약품 △유한양행 유한벳 △한수약품 등 국내외 동물용제품 소개도 볼 수 있다.

회지 관계자는 "4월호에는 새 집행부 인사말부터 수의사가 꼭 알아야할 정보를 담았다"며 "동물 보호자들에게 수의사가 하는 일을 알리는 내용도 있으니 관심을 갖고 많이 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수의사회지는 매월 둘째 주 전국 동물병원에서 볼 수 있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