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23 (월)
[단독] 김건희 여사 "개 식용 종식 위해 노력…제 본분이라 생각"
[단독] 김건희 여사 "개 식용 종식 위해 노력…제 본분이라 생각"
  •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04.1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靑상춘재서 오찬…尹, 반려견 수제간식 만든 일화도
김 여사 "TV서 동물학대 장면 보면 3박4일 잠 못 자"
김건희 여사가 7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튀르키예 지진 파견 구조견 격려 행사에서 구조견을 격려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3.3.7/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동물보호단체 관계자들과 만나 "개 식용을 정부 임기 내에 종식하도록 노력하겠다. 그것이 저의 본분이라고 생각한다"고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김 여사는 최근 청와대 상춘재에서 동물보호단체 관계자들과 비공개로 초청 오찬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동물자유연대, 카라 등 동물권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 여사는 남편인 윤 대통령이 반려동물을 위해 직접 수제 간식을 만든 에피소드를 소개하거나 "(TV 프로그램) 동물농장에서 학대 장면을 보면 3박4일 잠을 못 잔다"고 언급하는 등 반려동물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고 한다.

특히 김 여사는 "개 식용을 정부 임기 내에 종식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근절 의지를 재차 밝혔다고 한다. 그는 지난해 언론 인터뷰에서 "경제 규모가 있는 나라 중 개를 먹는 곳은 우리나라와 중국뿐"이라며 개 식용 종식을 주장한 바 있다.

윤 대통령도 대선 후보 시절 개 식용 금지 추진을 공약으로 내걸었고, 국정과제에 '사람과 동물이 모두 함께 행복한 건전한 반려 문화 조성'을 포함하기도 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대통령이 다 가지 못하는 자리에는 김 여사가 대신 가고 있고, 요청도 많다"며 "약자, 예술, 환경, 기후변화, 반려동물 등 여사가 갈 수 있는 행사엔 되도록 참석해 힘이 돼 드리려고 한다"고 말했다.

한편 윤 대통령 부부는 총 11마리의 반려동물을 기르는 '집사 부부'로도 잘 알려져 있다. 지난해 12월 은퇴 안내견 '새롬이'를 입양하면서, 6마리의 강아지와 5마리의 고양이를 관저에서 양육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전날(11일) 기아 화성 공장에서 반려견용으로 조수석을 비워둔 PBV 콘셉트 모델을 보고 "우리집은 반려견이 여섯 마리라 자리가 부족하겠다"고 말해 좌중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