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28 (일)
서울동물영화제-인디스페이스 '맞손'…월간 동물영화 상영회 개최
서울동물영화제-인디스페이스 '맞손'…월간 동물영화 상영회 개최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04.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월 총 5차례 진행…주제 '우리 주변의 동물들'
서울동물영화제와 인디스페이스가 오는 9월까지 '월간 동물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카라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서울동물영화제(주최 동물권행동 카라)와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가 다음달부터 오는 9월까지 '월간 동물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상영회는 총 5차례 진행되며 매달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라에 따르면 월간 동물영화는 공장식 축산, 감염병과 살처분 등 인간 중심적 세계를 비판적으로 살피고 지구에 공존하는 동물의 삶에 집중해 인간과 동물의 다양하고 새로운 관계들에 주목하고자 기획된 정기 상영회다.

5월 프로그램은 지난해 '동물이 열쇠다'(Animal is a Key)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 단편경쟁 수상작들로 꾸려진다.

5월 9일 오후 7시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상영회는 '우리 주변의 동물들: SAFF 단편경쟁 수상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북극곰을 보기 위해 몰려드는 캐나다 매니토바주 처칠을 배경으로 곰의 관점에서 본 인간을 다룬 캐나다의 다큐멘터리 '골칫덩어리 곰'(작품상 수상), 시골 마을 할머니들과 고양이들이 공존하는 삶을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아옹다옹'(관객상 수상), 위기에 놓인 생명들의 이야기 '언니는 고양이'(특별언급)까지 세 작품이 상영된다.

상영 후에는 영화 프로듀서 구정아의 진행으로 아옹다옹 김본희 감독, 언니는 고양이 박은경 감독과 함께하는 인디토크가 이어진다.

상영회 관련 자세한 정보는 서울동물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와 인디스페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해피펫]

월간 동물영화 포스터(카라 제공)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