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18 (일)
쿠팡, 반려동물 수의사 답변서비스 '로켓펫닥터' 선봬
쿠팡, 반려동물 수의사 답변서비스 '로켓펫닥터' 선봬
  •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승인 2023.05.1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수의사 실시간 심층 리포트, 연계 사료 선정까지
사료 구매 고객에 반려동물 건강검사 키트 등 사은품
쿠팡 로켓펫닥터(쿠팡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쿠팡은 반려동물 건강 상태에 적절한 사료와 리포트를 수의사가 직접 답변해주는 서비스 '로켓펫닥터'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쿠팡 앱 로켓펫닥터 테마관을 직접 선택하거나 쿠팡 검색창에 '사료'를 검색하면 뜨는 로켓펫닥터 배너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 프로필 등록 뒤 건강질문지에 답변을 입력하면 약 10분 뒤 리포트와 함께 반려동물 건강상태에 적합한 것으로 선정된 사료와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로켓펫닥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수의학 및 영양학적 데이터를 더욱 정교한 형태로 담아내기 위해 다수 임상사례를 연구해 적용한 분석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건강질문지는 견종·묘종에 따라 구분돼 있고 나이, 체중, 체형 등 기본 정보부터 주거환경, 운동 주기, 배변 및 배뇨 상태, 병원 진료 이력 등 반려동물 생활 및 의료정보를 포함한다.

수의사는 고객 작성 답변을 실시간 확인해 리포트를 작성한다. 리포트엔 반려동물 현재 건강 점수부터 일상생활 팁, 고객이 입력한 반려동물 증상과 진료 내역을 기반으로 한 건강 관리 가이드가 포함된다.

사료 칼로리, 알레르기 유발성분, 첨가물 등 유무와 주요 성분 등 영양정보, 올바른 사료 급여 방식도 확인할 수 있다. 급여에 적합한 영양제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이 서비스를 통해 구매가능한 사료 브랜드는 계속 늘어날 예정이다.

이달 말까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반려동물 셀프 건강검사 키트 등 펫 관련 사은품을 제공한다. 검사를 위한 키트 제출 택배비는 고객이 부담한다. 이 이벤트는 변경 및 조기종료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