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38 (일)
시민단체 "개·고양이 보신문화는 악습…칠성 개시장 폐쇄하라"
시민단체 "개·고양이 보신문화는 악습…칠성 개시장 폐쇄하라"
  • (대구=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06.1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생명보호연대, 기자회견 및 서명운동 펼쳐
대구생명보호연대는 11일 대구 엑스코에서 칠성 개시장 조기 폐쇄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대구=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칠성시장의 개시장 조기 폐쇄를 촉구하는 기자회견 및 시민서명운동이 11일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됐다.

대구생명보호연대는 이날 '대구펫쇼'가 열린 엑스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개(강아지), 고양이 보신문화는 현대의 시대정서에 전혀 부합하지 않으며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물려줘서는 안 될 악습"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개고양이 보신 관련 업종이 성업하는 이면에는 국가와 농림축산식품부, 관할 지자체 단체장들이 악습을 개선할 의지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현재 우리나라에서 성업 중인 개시장은 대구 칠성 개시장이 유일하다"며 "대구시는 5년 전 칠성 개시장 조기 폐쇄를 약속한 만큼 홍준표 대구시장은 하루빨리 관련 업장의 전업을 지원해 개시장을 폐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대구지역 생명보호활동 단체들과 반려인 및 시민들은 개시장 조기 폐쇄를 위한 시민서명운동을 전개했다"며 "대구시가 약속한 개시장 조기 폐쇄를 하루빨리 시행해 달라"고 거듭 촉구했다.

이날 대구생명보호연대 기자회견에는 △대구동물보호연대 △대구고양이보호연대 △대구시수의사회 △동물보호단체 라이프 △한국동물복지표준협회 △한국애견연맹 등이 동참했다.[해피펫]

박순석 대구시수의사회 감사(오른쪽), 임미연 대구시 달서구의원 등이 11일 엑스코에서 칠성개시장 조기 폐쇄를 촉구하는 서명을 하고 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