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43 (일)
로얄캐닌, 아카데미 열고 반려동물 건강관리 꿀팁 공유 '호응'
로얄캐닌, 아카데미 열고 반려동물 건강관리 꿀팁 공유 '호응'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06.1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의사 초청 반려동물 건강 및 영양 정보 알려
로얄캐닌은 10일 서울 성동구 공간와디즈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설채현 수의사가 강의를 하고 있다.(로얄캐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펫푸드 브랜드 로얄캐닌코리아가 반려동물 보호자 대상 '로얄캐닌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로얄캐닌에 따르면 지난 10일 서울 성동구 공간와디즈에서 개최한 아카데미 세미나에는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 약 100여명의 보호자가 참석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아카데미는 반세기 반려동물 맞춤영양을 이끌어온 로얄캐닌이 수의사, 전문가들과 함께 건강한 반려생활을 위한 반려동물 건강 및 영양 정보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세미나 강연은 반려묘 세션과 반려견 세션으로 나뉘어 총 2부로 구성됐다. 반려견 보호자를 위한 마사지 수업과 반려묘 보호자를 위한 가랜드(긴 줄을 천, 종이 등으로 꾸민 장식용 소품) 만들기, 수의사와 함께하는 사전 Q&A 시간까지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인기를 끌었다.

1부 반려묘 세션 강연자로는 이기쁨 청주 고려동물메디컬센터 고양이병원 원장이 '고양이의 특성과 하부 요로계 질병'을 주제로 보호자가 알아야 할 반려묘 필수 건강관리법과 팁을 제시했다.

이어 곽영화 로얄캐닌코리아 수의사는 한국고양이수의사회와 함께 제작한 고양이판 육아백과수첩 '마이 캣 다이어리'를 활용해 다양한 반려묘 건강 및 영양관리법을 알렸다.

2부 반려견 세션에서는 한재웅 수의사가 '반려견의 20세 장수를 위한 주요 질환 바로 알기'를 주제로 슬개골 탈구, 피부 알레르기, 심장질환 등 강아지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병과 관리법을 제시했다.

이어 동물 행동 전문 설채현 수의사는 '반려견의 행복을 위해 지켜야 할 5가지 원칙'과 훈련 교육법 등을 알려 보호자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로얄캐닌은 세미나가 끝난 후 참석자 전원에게 보호자와 반려동물의 이름이 새겨진 로얄캐닌 아카데미 수료증과 체험용 맞춤영양사료도 제공했다.

신호연 로얄캐닌 마케팅 담당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웰빙을 위해서는 보호자의 책임감과 반려동물에 대한 풍부한 지식이 중요한 만큼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알찬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보호자와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한 반려생활을 위해 다양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얄캐닌은 성숙한 반려문화와 반려동물의 웰빙을 위해 2019년 8월부터 온·오프라인에서 보호자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생애 주기별 맞춤 영양, 반려동물의 특성에 따른 영양 공급 등 다채로운 주제로 보호자들과 소통 중이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