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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보험가입도 어릴 때"…KB손보, 펫보험 출시 첫 달 1억원 돌파
"반려동물 보험가입도 어릴 때"…KB손보, 펫보험 출시 첫 달 1억원 돌파
  • (서울=뉴스1) 박재찬 기자
  • 승인 2023.07.10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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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도 자녀보험처럼...0세부터 2세까지 가입 니즈 커”
가장 많이 가입한 반려견 톱 3, ‘포메라니안, 말티즈, 토이푸들’ 순
KB손해보험, KB 금쪽같은 펫보험/사진제공=KB손해보험


(서울=뉴스1) 박재찬 기자 = KB손해보험이 지난달 선보인 ‘KB 금쪽같은 펫보험’의 계약을 분석해보니, 어릴수록 펫보험 가입 니즈가 높고, 보험료 부담이 되더라도 탄탄한 보장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B 금쪽같은 펫보험’의 가입연령을 분석한 결과, 0세부터 2세까지의 어린 강아지가 전체 강아지 중 49.6%에 달했고, 고양이도 0세부터 2세까지의 어린 고양이가 42.3%로 나타났다. 이는 부모가 자녀를 위해 보험을 가입해주는 자녀보험처럼 어린 반려동물의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가입 비중도 높다는 의미다.

가장 많이 가입한 반려견의 품종 Top3는 국내에서 많이 양육하고 있는 포메라니안(15%), 말티즈(13%), 토이푸들(12%)이며, 3개 품종이 전체 가입 반려동물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또 ‘KB 금쪽같은 펫보험’의 보장기간을 분석한 결과, 5년 갱신형 상품 가입 비중이 3년 갱신형 보다 높았다. 강아지의 경우 83.8%, 고양이의 경우 89.7%가 5년 갱신형 상품을 선택했다. 이는 사람보다 노화가 빠른 반려동물을 고려해 연령 증가에 따른 보험료 인상을 최소화 하고자 하는 반려인의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펫보험 가입자들은 반려동물이 가입할 수 있는 대부분의 보장을 챙겨 가입했다. 주목할 점은, 평균 6만원 내외의 보험료를 지출하는 부담이 있더라도 탄탄한 보장을 원한다는 점이다. 치료비 보장비율이 90%로 가장 높은 프리미엄 보장을 가입하면서 자기부담금이 없는 플랜의 가입 니즈가 높았다.

한편, ‘KB 금쪽같은 펫보험’은 합리적인 가격, 탄탄한 보장과 함께 반려동물 사진을 보험증권에 인쇄하는 서비스 등 반려인의 공감을 이끄는 세심함으로 판매 첫 달 1억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할 정도로 호응이 높다.

KB손보 관계자는 “계약 분석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반려인이 가입하고 싶은 펫보험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KB손보는 앞으로도 건강한 반려생활 및 반려동물 문화형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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