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28 (일)
강아지랑 함께 요가한다고?…"그에겐 큰 스트레스, 학대행위" [영상]
강아지랑 함께 요가한다고?…"그에겐 큰 스트레스, 학대행위" [영상]
  •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승인 2023.07.1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노트펫 영상 갈무리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최근 SNS를 중심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도가(dog+yoga)' 혹은 '퍼피 요가(Puppy yoga)'로 불리는 강아지 요가가 견주의 의도와는 다르게 동물 학대가 될 수 있는 경고의 목소리가 나왔다.

13일(현지 시간) 개복지 전문가인 에스미 휠러는 가디언에 기고한 글에서 애견가들이 강아지들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경고했다.

가디언


에스미 휠러는 동물을 이용한 상품화와 수익 창출 방식에 큰 실망감을 표하며 그는 인간처럼 다루는 데 따른 위험성을 지적했다.

요가 학원은 강아지와 함께하는 요가가 사람의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서로에게 유대감을 키워주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강요된 요가 동작과 이에 따른 여러 가지 제약들은 6주 밖에 안된 어린 강아지들에겐 자율권을 박탈해 행동 발달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휠러는 요가 수업에 데려가면서 배뇨를 막기 위해 물을 먹이지 않고 잠도 못 자게 하는 행위들을 지적하며 강아지들의 건강을 크게 위협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휠러는 "많은 사람들이 애완견에 옷을 입히는 등 반려동물을 같은 종으로 보지 않고 인간으로 보는 경우가 많다"며 "인간의 가장 친한 친구라는 개에게 어떤 우정을 베풀고 있는지 생각해봐야 할 때"라고 전반적 인식에 대해서도 꼬집었다.

한편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 영국에서는 애완 동물 인구수는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애완동물과 관련된 병원비 등 각종 비용이 치솟으면서 2022년 RCPA(왕립동물학대방지협회)에 신고된 유기 사건은 전년 대비 24% 급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