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38 (일)
초복 이어 중복에도…"개 식용 금지법 처리하라" 집회 열려
초복 이어 중복에도…"개 식용 금지법 처리하라" 집회 열려
  • (서울=뉴스1) 홍유진 기자
  • 승인 2023.07.2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해수위 의원들에게 '개 식용 금지법' 국회 통과 서한 전달
"1500만 반려인 시대 개·고양이 먹는 문화는 이제 근절돼야"
중복인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한국동물보호연합, 동물보호단체 행강, 1500만반려인연대 등 시민단체가 개 식용 금지법 통과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2023.7.21/뉴스1 ⓒ News1 홍유진 기자


(서울=뉴스1) 홍유진 기자 = 중복을 맞은 21일 개 식용 종식을 촉구하는 집회가 서울에서 열렸다. 지난달 초복을 사흘 앞두고 개 식용 찬반 집회가 열린 데 이어 또다시 관련 집회가 열린 것이다.

한국동물보호연합, 동물보호단체 행강, 1500만반려인연대 등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개 식용 금지법을 통과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10여명의 집회 참가자들은 30도가 넘는 무더위 속에서 '개 식용 종식' 팻말을 들고 "개 도살은 불법이다", "개 식용 금지법의 국회 통과를 강력하게 촉구한다", "개 농장은 전업하라"고 구호를 외쳤다.

동물보호단체 행강은 "개 식용 금지 법안들이 여러 차례 발의됐지만 결국 계류하거나 폐기됐다"며 "지난 6월28일 발의된 '개 식용 종식을 위한 특별법안'을 하루빨리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번 법안 역시 내년 총선 전까지 처리되지 않으면 자동폐기된다. 이들은 "이번에 발의된 법안은 개농장 보상을 위한 법안, 전업 및 폐업 지원, 유효기간 등 현실에 맞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고 거듭 처리를 호소했다.

이들은 또 "개 농장과 개 식용 산업이 살아남을 수 있었던 건 정부의 무책임한 방관과 방치 때문"이라며 "1500만 반려인 시대에서 개, 고양이를 먹는 문화는 이제 근절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원복 한국동물보호연합 대표는 "중복인 오늘 많은 아이들이 고통과 죽음으로 희생될 것을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며 "하루빨리 국회에서 개 식용 금지법이 통과돼 개 식용이라는 악습이 사라질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동물보호연합은 개 가면을 쓰고 '개 식용' 문구가 적힌 종이를 가위로 자르는 피케팅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단체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의원들에게 개 식용 금지법 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서한을 전달했다.

지난 4월 국회에는 개와 고양이를 식용 목적으로 도살·판매하는 것을 금지하는 '동물보호법 개정안'이 발의됐다. 또 지난달에는 '개 식용 종식을 위한 특별법안'이 제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