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18 (월)
용산 고양이 고병원성 AI 확진되자…강원도, 동물보호 시설 방역 강화
용산 고양이 고병원성 AI 확진되자…강원도, 동물보호 시설 방역 강화
  • (춘천=뉴스1) 윤왕근 기자
  • 승인 2023.07.26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보호소 개·고양이 모든 개체 예찰 강화
26일 서울 구로구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에서 서울시 직원들이 고양이를 대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진단검사를 하고 있다. 방역당국은 지난 25일 서울 용산구 소재 동물보호소에서 기르던 고양이 두 마리를 검사한 결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로 최종 확진됐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해당 동물보호소에 대해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검역본부는 역학조사 등 방역조치를 시행 중이다. 2023.7.26/뉴스1 ⓒ News1 김도우 기자


(춘천=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서울 용산구의 고양이 보호시설의 고양이 2마리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형)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자 도내 동물보호 시설 방역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강원도는 지역 동물보호시설 23개소에서 보호 중인 동물을 임상예찰한 결과 이날 오후 8시 현재까지 호흡기 증상을 보인 개체는 없었다고 밝혔다.

도는 8월 8일까지 전체 동물보호 시설애서 보호 중인 개, 고양이를 대상으로 매일 임상예찰을 실시하고 시설 내 보관 중인 폐사체 등에 대해 정밀검사를 실시하겠다는 계획이다.

강원특별자치도 동물방역과 관계자는 "고양이를 통한 인체감염 사례는 드문 만큼 과도한 불안보다는 야생조류 등의 사체, 분변 접촉을 금하기 손씻기 등 일상에서 감염수칙을 준수해 달라"며 "반려동물이 관련 증상을 보일 경우 가까운 동물병원에 내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