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2:38 (일)
장필순 "유기견이었던 카뮈, 고통 속에서 죽음…생명 가벼이 여기는 이들"
장필순 "유기견이었던 카뮈, 고통 속에서 죽음…생명 가벼이 여기는 이들"
  •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승인 2023.07.29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순 인스타그램 캡처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가수 장필순이 반려견 까뮈가 호텔 측의 과실로 인해 세상을 떠났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장필순은 2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우리 까뮈는 제주 거리에서 만난 유기견이었습니다, 버려짐의 아픔이 있는 까뮈는 더 없이 해맑고 똑똑했지만 늘 분리불안을 안고 있는 아픈 손가락이었고요"라고 까뮈에 대해 이야기를 꺼냈다.

이어 "최소한의 일정을 해오던 저였지만, 지난해부터는 공연이 있을 때면 믿고 맡길 곳을 알아보던 중에 (해당 반려견 호텔로)결정을 하고, 집에서 한 시간여의 거리였지만 까뮈, 몽이를, 최근에는 새로 입양한 멜로디까지 ○○○에 맡기고는 했습니다"라며 해당 호텔에 반려견을 맡기게 된 이유를 밝혔다.

장필순은 "제가 없으면 불안해보이던 까뮈는 특히 원장과 사택 침대에서 함께 데리고 자는 시스템인 스페셜케어를 선택하고는 했고, 지난 7월23일 오후 (24일 부산일정으로 전날 맡기고는 합니다) 입실한 까뮈는 다음날 아침 그곳에서 심한 탈수로 인한 열사병과 같은 증세로 무지개다리를 건넜습니다"라며 "김해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전화 연락을 받고 앞뒤 생각할 겨를도 없이 그 자리에서 바로 다시 제주행 항공편에 올랐습니다"라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머릿속은 도저히 모든 것이 현실 같지 않았습니다, 병원에 도착했을때 까뮈는 이미 차갑게 굳어 있었고 먼저 달려온 제주의 가까운 지인, 동생들(프랜들리핸즈 친구들)이 까뮈를 쓰다듬으며 흐느끼고 있었습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장필순은 "업주 측의 늦은 연락으로 저는 저의 아픈 손가락 같았던 까뮈의 마지막조차 함께해 주지 못했습니다, 답답한 차 안에서 수 시간 동안 캔넬(이동장)에 넣어진 채로 물 한 모금 마시지 못하고 두꺼운 솜이불에 사면이 덮인 채 그 어두운 곳에서 목이 타고, 숨이 차고, 불안해 하며, 고통스럽게, 그 엄청난 공포 속에서 애타게 애타게 저를 찾고, 또 찾았을 우리 까뮈를 생각합니다"라며 애통해 했다.

더불어 "한 생명의 보호자로. 그 아이를 지켜주지 못한 미안함에, 시도때도 없이 울컥 울컥 심장이 떨리고, 눈물이 쏟아집니다"라며 "너무나 너무나 까뮈가 보고 싶습니다, 소중한 저의 까뮈가 겪은 고통속에서의 죽음, 더는 다른 생명들이 당하지 않기를 바라는 간절함으로, 생명을 가벼이 여기는 이들에겐 함부로 자격이 주어지지 않기를…인간의 욕심에 순수한 생명들이 희생되어지지 않기를…"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8일 JIBS는 장필순이 10년간 길러온 반려견 까뮈가 반려견 호텔 맡겨졌다가 위탁 10여 시간 만에 열사병으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장필순은 매체에 "(해당 업체에) '어디가 아파서 병원으로 갔나요' 이랬는데, (연락을) 늦게 해주는 바람에 아예 떠나는 것도 못 봤다"라며 "한겨울 솜이불인데 그걸 까뮈가 다 물어뜯었다더라, 답답하고 숨 막히니까"라고 전했다.

해당 업체는 까뮈를 안정시키기 위해 케이지에 넣고 이불을 덮어두고, 에어컨을 잠시 꺼둔 것이라고 했다. 또한 새벽에 까뮈의 상황을 확인해 응급조치를 하고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숨졌다고 주장하며 영업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전문 훈련사가 24시간 상주하고 CCGV로 반려견의 모습을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고 홍보해 왔다. 그러나 실제 24시간 상주하지 않았고, 사고 전날에도 까뮈를 위부로 데려가 차량에 방치했던 정확이 확인되기도 했다.

장필순은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 등으로 해당 업체를 고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