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08 (토)
강아지숲 박물관 아트프로젝트, '강아지가 행복이다展' 진행
강아지숲 박물관 아트프로젝트, '강아지가 행복이다展' 진행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08.1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프로젝트 포스터(강아지숲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강아지숲 박물관 기획전시 시리즈 '아트프로젝트'가 8번째 전시를 시작했다. 이번 전시는 이아영 작가의 작품들로 구성됐다.

10일 강아지숲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반려견의 존재를 다채로운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다. 동시대 작가들의 반려견 주제 미술작품을 시리즈로 소개하며 지난 2021년 강아지숲 개관 이후부터 꾸준히 진행돼 왔다.

8번째 아트프로젝트의 주인공은 이아영 작가다. 작가는 존재 자체로 행복 바이러스를 불러일으키는 강아지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작품을 보면 장지 위에 분채를 활용하거나 여백을 남겨두는 한국화 작업 스타일을 선택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예리한 감각으로 강아지들의 순간 감정을 포착해 섬세하게 표현했다.

강아지숲 관계자는 "강아지들의 행복은 대개 사람에 의해 결정되며 강아지들이 행복하면 사람도 함께 행복해진다"며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결국 강아지가 행복이라는 전시 주제와 맞아떨어진다"고 말했다.

'강아지가 행복이다 展'은 오는 10월 29일까지 강원 춘천시 강아지숲 박물관 1층 로비에서 볼 수 있다.

강아지숲 이용 고객은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작품 이미지가 새겨진 엽서에 나만의 감각을 담아 컬러링을 해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강아지숲 인스타그램을 확인하면 된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