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53 (일)
반려동물 혈자리는 어디…개와 고양이의 침술요법 아틀라스
반려동물 혈자리는 어디…개와 고양이의 침술요법 아틀라스
  • (서울=뉴스1) 한정원 인턴기자
  • 승인 2023.09.0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중수의학
개와 고양이의 침술요법 아틀라스 표지(범문에듀케이션 출처) ⓒ 뉴스1


(서울=뉴스1) 한정원 인턴기자 = '개와 고양이를 위한 침술요법 아틀라스'가 최근 출간됐다.

4일 출판사에 따르면 이 책은 전통 중수의학(TCVM)과 중국 의학 철학의 뼈대에 대해 간결하지만 정확한 평가를 제공한다.

책의 내용은 침술이 무엇이고 침술 지점과 형태 등을 알려주는 1부 '침술의 기본 개념'과 개와 고양이의 장부 기관과 혈자리를 소개하는 2부 '혈자리 아틀라스'로 나뉜다.

바쁜 임상 수의사들을 위해 전통수의학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각에 있는 모든 혈자리들을 설명하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단순히 전통적인 혈자리들뿐만 아니라 모든 전치점을 포함한다.

포인트 설명과 함께 제공되는 그림은 품질뿐만 아니라 근처 다른 혈자리들과 관련해 설명된 혈자리들을 보여준다.


개와 고양이의 침술요법 아틀라스(범문에듀케이션 출처) ⓒ 뉴스1


이뿐 아니라 각 침술 요법의 효과와 적응증, 위치, 기술, 시술 시 참고할 점 등도 상세히 기재돼 있다.

책의 대표번역자인 신사경 수의사는 서울 강남구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닥터 신사경'의 원장이다. 2016년부터 치 유니버시티(Chi University) 한국 지사장으로 일하며 매년 수의사 대상 수의한방교육(CVA)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수의사를 대상으로 6마리의 교육 헬퍼견과 함께 CVA 교육을 진행하며 혈자리를 찾고 침치료를 받는 과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공동번역자인 이은송 교수는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다. 일본 오비히로축산대학 방문연구원, 미국 플로리다대학교 방문연구 등의 경력을 자랑한다.

출판사 관계자는 "이 책은 새로 시작하는 한방 침술 수의사들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경험을 가진 사람들에게 기억을 상기시켜 주는 훌륭한 학습 보조 도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해피펫]

개와 고양이의 침술요법 아틀라스 / 신사경·이은송 공동번역 / 범문에듀케이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