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13 (월)
"반려묘 헌혈문화 정착"…VIP동물의료센터, 레스큐캣 프로그램 진행
"반려묘 헌혈문화 정착"…VIP동물의료센터, 레스큐캣 프로그램 진행
  • (서울=뉴스1) 한정원 인턴기자
  • 승인 2023.09.0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혈 통해 다른 고양이 생명을 구하는 반려묘
대한민국 반려묘 헌혈문화 정착 위한 프로그램
VIP동물의료센터 레스큐캣 프로그램 설명 포스터(VIP동물의료센터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한정원 인턴기자 = VIP동물의료센터에서 반려묘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레스큐캣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VIP동물의료센터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응급상황 속 고양이에게 안전하고 신속하게 혈액을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에서는 헌혈을 통해 다른 고양이의 생명을 구하는 반려묘를 '히어로냥'이라고 부르며 레스큐캣 프로그램에 참여할 고양이를 찾고 있다.

히어로냥이 되기 위해서는 △체중 4.5㎏ 이상 △연령 1∼8세 이하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이나 관리 중인 질환이 없고 △수혈 이력이 없는 건강한 고양이면 된다.

백신 접종과 구충을 완료한 상태여야 하며 백신 접종은 항체가검사로 대체 가능하고 구충의 경우 헌혈 전 미리 진행해야 한다.

헌혈 전에는 동물병원에서 △혈구 검사 △혈액형 검사 △흉부 방사전 △혈청화학 검사 △전염병 검사 △간이 심장초음파 검사를 진행한다.

6가지 검사를 마친 후 히어로냥은 비마취 혹은 마취로 헌혈을 진행하게 된다.

히어로냥에게는 VIP동물의료센터에서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VIP동물의료센터 관계자는 "지금도 혈액을 구하지 못해 위험에 처한 아픈 고양이들을 위해 레스큐캣 프로그램에 참여해 달라"며 "프로그램을 통해 수혈이 필요한 응급환자를 구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VIP동물의료센터 인스타그램을 확인하면 된다.[해피펫]

VIP동물의료센터 레스큐캣 프로그램 설명 포스터(VIP동물의료센터 제공)ⓒ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