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28 (일)
인사혁신처-대한수의사회, 업무협약…수의사 전문 인재 확충한다
인사혁신처-대한수의사회, 업무협약…수의사 전문 인재 확충한다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09.07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왼쪽 4번째)과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왼쪽 5번째)은 7일 경기 성남시 수의과학회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한수의사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와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가 수의사 전문 인재 확충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7일 경기 성남시 수의과학회관에서 '동물의료·공중보건 전문가 수의사 국가인재 데이터베이스(국가인재 DB)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국가재난형 동물전염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동물의료 뿐만 아니라 가축방역, 검역, 식품 안전 및 공중보건 분야 전문가인 수의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는 공감대에서 추진됐다.

협약을 계기로 인사혁신처에서 운영하는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전문역량을 갖춘 수의사가 정부위원회 위원, 정책자문역, 개방형 직위 등 다양한 직위에 활용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은 "앞으로 수의사들의 공직 참여 기회가 늘어나는 만큼 관련 정책에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되기를 바란다"며 "국민보건 향상과 국가정책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수의사들의 현장 경험과 역량이 정부 정책 수립에 활용되길 바란다"며 "많은 수의사가 공공부문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국가인재 DB가 통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