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03 (일)
"댕댕이·냥이 모여라"…29일 광주시 빛고을반려동물한마당
"댕댕이·냥이 모여라"…29일 광주시 빛고을반려동물한마당
  •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승인 2023.10.0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야외음악당…수의사 건강상담·반려동물 자랑대회 등
빛고을 반려동물 한마당 포스터.(광주시 제공)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는 오는 2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빛고을 반려동물 한마당 축제'를 연다.

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교감하고 즐기는 행사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반려동물 자랑대회와 위혜진 수의사의 '생애주기별 눈높이 산책교육' 특강, 반려동물 건강과 문제행동 상담 등이 진행된다.

반려동물 기초 미용 관리, 펫 사진관, 반려동물 석고발바닥 방향제 만들기 등 시민 체험 부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동물보호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한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반려동물 에티켓 홍보를 통해 동물복지 문화 확산에 나선다.

올바른 반려문화를 위한 펫티켓 관련 퀴즈프로그램인 '반려세상 골든벨'과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행복한 동행 사진전'도 열린다.

골든벨 참가자와 사진전 참가자는 각각 50명씩 10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온라인 사전접수한다.

사진전은 참가자 1명당 1개의 사진을 사전 등록해야 하며, 행사 당일 현장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골든벨과 사진전은 각각 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15만원 상당의 경품을 수여한다.

주재희 경제창업국장은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늘어나고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축제를 통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