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08 (토)
정황근 농식품장관 "개 식용 종식 특별법 제정 추진"
정황근 농식품장관 "개 식용 종식 특별법 제정 추진"
  • (세종=뉴스1) 임용우 기자
  • 승인 2023.10.1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 식용 문제 위원회 협의 지지부진, 빠른 종식 방침"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농림축산식품부,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림식품기술기술기획평가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3.10.11/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세종=뉴스1) 임용우 기자 =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1일 "개 식용 종식을 위해 특별법 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농림축산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안병길 국민의힘 의원이 개 식용 문제 종식이 지지부진하다고 지적하자 "동물복지 문제도 있기 때문에 이제는 종식해야 된다.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종식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장관은 "개 식용 문제는 찬반이 명확하다"며 "금지 찬성률이 높긴 하지만 반대 측이 있어 정부기관에서 결정하는 것보다 개 식용 문제 논의를 위한 위원회에서 조정하는 것이 가장 좋겠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 장관은 "지난 3월까지 23차례 회의가 있었는데 육견협회 지도부가 바뀌면서 협의가 지지부진한 상태"라며 "최근에는 이견이 더욱 커지고 있어 다른 방법을 선택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 정 장관은 "국회와 협의를 통해 종식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