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33 (일)
'종로 한복사진 공모전' 수상작 공개…"색동옷도 잘 어울리개냥"
'종로 한복사진 공모전' 수상작 공개…"색동옷도 잘 어울리개냥"
  • (서울=뉴스1) 한정원 인턴기자
  • 승인 2023.10.18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종로 한복사진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우리는 삼남매'(종로구청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한정원 인턴기자 = "하나 둘 셋, 활짝 웃어보시개~(웃어보시게)"

'2023 종로 한복사진 공모전'의 수상작이 공개됐다. 공모전은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됐다.

18일 종로구청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한복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전통문화 발전과 전승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됐다. 참가자들은 종로를 배경으로 찍은 한복 착용 사진, 반려동물과 함께 찍은 한복 착용 사진 중 하나를 택해 제출했다.

참가자들은 '종로한복알리미' 공식 계정 팔로우 및 태그와 함께 △한복 착용 사진 △사진과 관련된 이야기 △장소 △지정 해시태그를 모두 기재하는 방식으로 공모전에 참여했다.

참가 작품은 완성도와 작품성, 창의성과 활용도를 기준으로 심사했으며 총 37명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2023 종로 한복사진 공모전' 입선 수상작 'with 주인냥'(종로구청 제공) ⓒ 뉴스1


우수상은 '우리는 삼남매'가 차지했다. 사이 좋은 남매와 색동옷을 입은 강아지의 모습이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입선을 수상한 한 참가자는 자신의 SNS에 고양이와 함께 한복을 착용한 사진을 올리며 "넌 내 영원한 사랑이야"라고 적어 남다른 애정을 보여줬다.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쌓고 한복의 멋을 뽐낸 올해의 수상작 33점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종로구 몬도베르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역대 수상작 전시 또한 이뤄진다.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는 서울 종로구 감고당길에서 올해 종로한복사진 공모전 당선작을 관람할 수 있다.

'종로한복알리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수상작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