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43 (토)
오토바이에 매달려 500m 끌려간 개…70대 남성 "데려가 키우려 했다" 해명
오토바이에 매달려 500m 끌려간 개…70대 남성 "데려가 키우려 했다" 해명
  •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승인 2023.11.1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TN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오토바이를 개를 매달고 달린 70대 남성이 붙잡혔다.

10일 YTN에 따르면 경찰은 대구 지묘동의 도로에서 사륜 오토바이에 개를 매달아 달린 70대 남성 A씨를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조사할 방침이다.

영상에 따르면 A씨가 몰던 사륜 오토바이에 개 한 마리가 매달려 있다. 개는 목줄에 감긴 채 발버둥 쳤지만 힘이 빠졌는지 곧 축 늘어졌다. 두 다리는 바닥에 마구 쓸렸다.

상황을 목격한 시민은 경적을 울리며 "빨리 서! 빨리 서! 빨리 안 서?"라며 목 놓아 소리쳤다.

뒤따르던 시민들도 차에서 내려 오토바이를 가로막고 개를 풀어주라며 요구했다.

시민 B씨는 "목줄을 쫙 조여서는 대롱대롱 매달아서 달리더라. 질질 끌려가는데 굉장히 많이 끌려갔다. 막 소리 지르면서 뛰어갔다"며 상황을 전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이 출동하고 나서야 상황이 마무리됐다. A씨는 "지인에게 받은 개를 데려가 키우려고 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구조 현장을 목격한 한 시민은 동물보호센터에 넘겨질 예정이었던 개를 임시 보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