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28 (토)
"반려동물 출입 공간 확대"…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리뉴얼
"반려동물 출입 공간 확대"…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리뉴얼
  •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승인 2023.11.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케어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 준비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달 21일 국내 유일의 스타벅스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반려동물 친화 매장으로 기획된 더북한강R점의 콘셉트를 더욱 명확히 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작업으로 다채로운 반려동물 놀이 콘텐츠가 추가됐다.

스타벅스는 이번 리뉴얼 기획 당시 매장 내부에도 반려동물이 출입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달라는 그간의 고객 의견을 반영해 한겨울에도 방문객이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기존 1층에 위치한 일반 메뉴 주문 공간을 없애고, 해당 장소를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할 수 있는 실내 '펫 전용 공간'으로 재단장했다.

1층에 새롭게 마련된 펫 전용 공간은 야외 펫 파크에서 시작되는 러닝트랙 설치물이 실내까지 이어지는 구조로 디자인됐다. 러닝트랙 시작 부분에는 스타트라인을 알리는 아치형 구조물과 콘을 배치해 포토존을 만들었으며 피니시라인 인근에도 단상과 포토 프레임, 네온사인 장식으로 구성된 포토존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반려동물을 위한 정수기 설치를 비롯해 반려동물 케어를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세심하게 준비했다.

스타벅스는 리뉴얼 오픈에 맞춰 동물보호단체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과 손잡고 더북한강R점에서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을 비롯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1일에는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 유기견 입양 응원메시지를 작성하면 증정품을 제공하며, 22일에는 유기견 입양 상담 부스를 열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입양 상담, 펫 파크 산책 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일간 반려동물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함께 즉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견생네컷' 포토부스를 무료로 운영하며 22일과 23일에는 매장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MD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열린다.

신용아 스타벅스 스토어컨셉기획팀장은 "스타벅스의 첫 펫 프렌들리 매장인 만큼 방문 고객 니즈에 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공간을 확대 리뉴얼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에게 매장 콘셉트에 맞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