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53 (일)
"수의사·보호자 모두 만족하는 동물병원"…벳아너스 송년의 밤 열려
"수의사·보호자 모두 만족하는 동물병원"…벳아너스 송년의 밤 열려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12.0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벳아너스 학술대회 개최 등 내년도 계획 밝혀
동물병원 전용 브랜드 클레어 제품 확대 출시
3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2023 벳아너스 송년의 밤'이 열렸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수의사, 보호자가 모두 만족하는 동물병원을 만들기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 '벳아너스'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는 지난 3일 다부진 각오를 나타냈다.

이날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2023 벳아너스 송년의 밤'이 열렸다.

서 대표는 이 자리에서 "벳아너스는 그동안 수의사와 보호자의 동행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올해는 포인핸드와 함께 반려동물 입양 문화를 응원했고, 내년에는 보호자 세미나도 열 계획이다. 수의사와 보호자가 모두 웃고 아픈 동물들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벳아너스는 올해 '조직문화캠페인'을 통해 동물병원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며 원장과 직원, 반려동물 보호자 사이 소통 창구 역할을 해왔다.

또 경영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건강검진 프로그램 배포, 정부 정책에 맞춰 동물병원 진료비용 게시 표준 양식 배포 등을 진행했다. 유한양행, 신교무역, 인벳츠 등과 제휴를 통해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벳아너스의 이 같은 활동을 응원하며 수의계 발전에 계속 기여해달라고 당부했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은 축사에서 "동물병원이 양적 성장을 했지만 아직 우리가 생각하는 궤도에는 오르지 못했다. 이유는 수의사들이 임상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라며 "수의사, 보호자 소통에 앞장서는 벳아너스가 내년에도 왕성한 활동으로 전체 동물병원의 질적 성장에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정연 서울시수의사회 회장은 "벳아너스가 우리나라 동물병원 임상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힘든 여건에서도 소신을 갖고 꾸준히 활동하면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발전을 기원했다.

이어 서은국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는 '행복, 새로운 눈으로'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동물병원 근무를 하며 만족과 행복을 느끼기 위한 아낌없는 조언을 남겨 호응을 얻었다.

3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2023 벳아너스 송년의 밤'이 열렸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행사에서는 전자차트(EMR) 개발 현황과 동물병원 전용 브랜드 클레어(CLAiR) 제품 소개 시간도 가졌다.

아이엠디티는 지난 9월 동물병원 전용 브랜드 '클레어'를 선보였다. 최근 건강검진 프로그램 확장에 이어 SPM 오메가3 성분을 삽입한 영양제 브랜드 '클레어 케어'도 출시했다.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클라우드 전자차트 '클레어 EMR'을 중심으로 한 클레어 브랜드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동물병원 발전을 위한 CS(고객서비스) 지원과 반려동물 보호자 마케팅을 강화하고 벳아너스 학술대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현아 아이엠디티 이사는 "현재 동물병원 경영을 위해 다양한 역할과 기술이 요구되고 있다"며 "변화하는 수의사법에 대응하고 모든 이들이 공감하는 동물병원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2023 벳아너스 송년의 밤'이 열렸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한편 이날 벳아너스 자문단과 학술위원 위촉식도 진행됐다.

자문단으로는 △홍원표 24시 페토피아메디컬센터 원장 △송정은 광주동물메디컬센터 원장 △김종만 24시대전동물메디컬센터숲 원장 △김성언 다솜동물메디컬센터 원장 △이통일 24시부평종합동물의료센터 원장 △이동국 죽전동물메디컬센터 원장 △황용현 이든동물메디컬 원장 △허정 세계로동물의료센터 원장이 이름을 올렸다.

학술위원으로는 △백운범 24시대전동물메디컬센터숲 원장 △설재민 루시드동물메디컬센터 원장 △안성호 죽전동물메디컬센터 원장 △안운찬 스마트동물병원 신사본원 원장 △이태호 스마트동물병원 신사본원 원장 △최중연 SNC동물메디컬센터 원장 △허찬 울산24시에스동물메디컬센터 원장 △윤일용 24시넬동물의료센터 원장 △명현욱 24시넬동물의료센터 원장 △강일웅 강일웅동물메디컬센터 원장 △김건우 FM동물메디컬센터 원장 △박석홍 FM동물메디컬센터 원장 △김지헌 잠실ON동물의료센터 원장 △박종현 일산 스마트동물병원 원장 △이종원 24시리본동물의료센터 원장이 위촉됐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