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08 (토)
침치료 인증 수의사 과정 CVA, 8기 교육·인증시험 실시
침치료 인증 수의사 과정 CVA, 8기 교육·인증시험 실시
  • (서울=뉴스1) 한정원 인턴기자
  • 승인 2023.12.06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 유니버시티 한국지부, 3~5일 인증 시험 완료
1만명 CVA, 한국은 250여명 CVA 교육과정 수료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Dr. 신사경은 3일 CVA 교육을 진행했다.(재활센터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한정원 인턴기자 = 전통수의학 교육기관 치 유니버시티(CHI University) 한국 지부가 올해로 8번째 한방침치료 인증 수의사 'CVA'를 배출하는 시험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CVA 시험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총 3일에 걸쳐 이뤄졌다. 3일 오전은 이론 수업, 오후는 실습으로 나누어 강연이 펼쳐졌으며 4일과 5일은 각각 실습 시험과 이론 시험이 진행됐다.

지난 3일, 치 유니버시티 한국지부에서 CVA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치 유니버시티 한국지부 제공) ⓒ 뉴스1


수업은 서울대학교 수의대 김민수 교수와 더불어 △신사경 △나상민 △조용도 △박욱진 △박정연 △최은영 수의사가 학생들의 교육을 진행했다.

치 유니버시티 한국지부에 따르면 지난 2016년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전 세계적으로는 만명의 CVA가, 한국은 총 250여명의 CVA가 이 과정을 수료했다.

치 유니버시티 한국지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Dr. 신사경'의 신사경 지부장은 "노령화 시대가 되면서 침치료에 대한 보호자와 수의사의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20대 수의대학교 학생부터 60대 수의대 교수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수의사들이 수업을 들었다"고 전했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