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28 (토)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베트윈, 협약…동물의료 데이터 생성 '협력'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베트윈, 협약…동물의료 데이터 생성 '협력'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12.2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민준 대공수협 회장(왼쪽)과 조영광 베트윈 총괄이사는 16일 서울 서초구 메디스태프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베트윈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이하 대공수협)과 메디스태프가 운영하는 동물의료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베트윈이 상호 이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베트윈에 따르면 지난 16일 서울 서초구 메디스태프에서 대공수협과 양 기관 간 상호이익 증진을 위한 사업 계획 및 시행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베트윈(VETWEEN)은 수의사, 수의대생 전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지난 11월 모바일 앱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핵심 서비스로는 △익명 게시판 △보안 단체/개인 채팅(ETEE) △클럽 △슈터(DM) △설문 등이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동물의료 및 동물방역 관련 설문조사 정보 공유 △국내 동물의료 및 동물방역 관련 통계자료 공유 및 데이터 생성 협력 △국내 동물의료 및 동물방역 관련 홍보포스터 등 자료제작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과 함께 베트윈 앱 내 인증된 전현직 공중방역수의사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중방역수의사 게시판'이 새롭게 개설됐다.

이를 기념해 전국 공중방역수의사 실태조사와 '힘내라 공방수!'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설문과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공중방역수의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영광 베트윈 총괄이사는 "인증된 수의사들이 안전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공중방역수의사들과 함께 만들어가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와 설문조사, 세미나 등을 통해 젊은 수의사들과 미래 수의사들에게 의미있는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민준 대공수협 회장은 "베트윈을 통해 본인의 배치지 현황을 공유하고 부족한 인수인계에 도움을 받는 등 전반적인 배치지의 상향평준화를 되기를 바란다"면서 "농장 동물의 질병 예방·방역을 위해 오늘도 고생하는 공중방역수의사의 고충을 익명게시판, 설문조사를 통해 듣고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협회가 되겠다"고 말했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