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38 (월)
미용사가 머리 내리쳐 '몰티즈 즉사'…창원 애견숍, 7개월째 버젓이 영업
미용사가 머리 내리쳐 '몰티즈 즉사'…창원 애견숍, 7개월째 버젓이 영업
  •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승인 2023.12.27 13: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뉴스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애견숍 미용사가 강아지를 내려쳐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문제의 애견숍은 계속해서 영업을 이어오고 있다.

26일 KBS에 따르면 올해 5월 경남 창원의 한 애견 미용 업체 미용사가 4살 몰티즈의 털을 깎다 머리를 강하게 내려쳐 숨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CCTV에는 미용사의 학대 장면이 그대로 담겼다. 미용사는 몰티즈가 털을 깎다 다리를 움찔거리자 기계를 든 손으로 강아지의 머리를 강하게 내려쳤다. 큰 충격을 받은 강아지는 고꾸라지더니 그 자리에서 숨을 거뒀다.

강아지가 죽자 미용실은 1000만원을 주겠다며 합의를 요청했다. 4년간 키운 반려동물을 하루아침에 잃은 주인은 해당 미용사를 경찰에 고소했다.

(KBS 뉴스 갈무리)


경찰은 동물보호법을 어긴 것으로 보고 미용사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동물을 죽이거나 죽게 하면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해진다.

이와 관련해 애견 미용사는 "사실은 그런 부분에 대해서 얘기를 하려면 속이 너무 아파서 얘기를 안 하고 싶다. 죄송하다"며 인터뷰 요청을 거절했다.

또 재판이 진행 중이어서 행정 처분이 미뤄지고 있는 탓에 해당 애견숍은 사고 7개월이 지난 지금도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미용사는 내달 첫 재판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현옥 2023-12-28 18:20:41
강력처벌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