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33 (토)
반려동물 급성 췌장염 치료 어떻게…베터빌, 16일 세미나 개최
반려동물 급성 췌장염 치료 어떻게…베터빌, 16일 세미나 개최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4.01.0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의사·수의대생 대상 라이브 세미나 진행
췌장염 세미나 포스터(베터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수의학 전문 플랫폼 베터빌(VetterVille)이 '급성, 만성 췌장염 환자의 치료 및 관리 방향'을 주제로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16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되는 세미나는 베터빌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4일 베터빌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반려동물 '췌장염'과 관련한 내용이다. 췌장염은 구토, 출혈 및 심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 때문에 동물병원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발병 원인과 처치에 대해 설명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급성인지 만성인지에 따라 처치가 달라지고 염증에 의해 복합적인 또 다른 질병을 일으킬 수도 있다. 처치 후 모니터링을 통해 경과를 살피는 것이 필요하다.

이번 세미나 강사로는 24시 SKY동물메디컬센터 김태희 원장이 나서며 실제 사례를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급성 췌장염 환자(환견·환묘)의 증례와 함께 확인하는 췌장염 처치 △증례와 함께 알아보는 췌장효소 대체 치료 △급·만성 췌장염 환자에서 췌장효소 대체 치료 적용 사례 등이다.

해당 세미나는 실제 사례를 다루는 만큼 다양한 강아지, 고양이의 치료 상황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췌장염 치료에서 고려해야 할 부분들을 쉽게 풀어내서 임상 경험이 풍부하지 않은 초년차 수의사도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장점이다.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세미나 참여를 원하는 수의사와 수의대생들은 베터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