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8 (토)
겁에 질린 반려견 "해부해 버린다"며 죽도로 때리고 생중계한 유튜버
겁에 질린 반려견 "해부해 버린다"며 죽도로 때리고 생중계한 유튜버
  •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승인 2024.01.2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유튜버가 지난 19일 자신의 집에서 반려견에게 죽도를 휘두르며 "해부해 버린다"고 위협하고 있다. 겁에 질린 반려견은 눈만 동그랗게 뜬채 어쩔줄 몰라했다. (채널 A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조회수를 노리고 반려견을 학대하는 장면을 생중계한 유튜버가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21일 경찰과 동물권 보호단체 '캣치독' 등에 따르면 유튜버 A씨는 지난 19일 자신의 집에서 생방송하던 중 웰시코기로 보이는 반려견을 죽도로 내리치고 "해부하겠다"라고 위협했다.

A씨는 반려견 목줄을 거칠게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긴 뒤 "앉아, 앉아, 앉아!"하면서 죽도를 휘둘렀다.

옆에서 '때리지 마세요'라고 말렸지만 A씨는 "XX"라며 욕설과 함께 "해부해버려. 왜, 동물이 말을 안 들어서"라고 아랑곳하지 않았다.

A씨에 의해 목을 잡힌 채 뒤집어 진 반려견은 눈을 커다랗게 뜬 채 겁에 질려 어쩔 줄 몰라 했다.

이런 가운데 A씨는 후원금 계좌번호를 영상에 함께 올려서 보는 이들을 분노케 했다.

이 모습을 본 동물보호단체가 그날 오후 8시30분쯤 경찰에 신고, 출동한 경찰은 A씨와 반려견을 분리한 후 A씨를 상대로 조사를 펼치고 있다.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동물을 상해에 이르게 한 경우 '2년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형', 사망에 이르게 했다면 '3년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도록 돼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동물학대의 경우 벌금형, 심할 경우에도 집행유예에 그치고 있다.

또 학대를 당한 동물도 임시 분리조치만 가능할 뿐 소유권을 포기하지 않을 경우 학대한 사람에게 돌려줄 수밖에 없는 한계 등으로 인해 학대 논란을 끊어내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