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28 (토)
'펫 전문' 파우치보험 준비법인, 패스트트랙아시아서 8.5억 투자 유치
'펫 전문' 파우치보험 준비법인, 패스트트랙아시아서 8.5억 투자 유치
  • (서울=뉴스1) 박재찬 보험전문기자
  • 승인 2024.02.15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우치보험준비법인 제공


(서울=뉴스1) 박재찬 보험전문기자 = 국내 최초로 펫보험 특화 목적의 파우치보험준비법인이 설립된다.

1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파우치보험준비법인은 설립과 동시에 컴퍼니빌더 패스트트랙아시아로부터 8억5000만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하며 본격적인 펫 전문 보험사 신규 설립 인가 준비를 시작한다.

파우치는 국내 1위 펫보험인 메리츠화재 펫퍼민트 전 개발자이자, 토스 및 토스인슈어런스 전 사업전략리드 서윤석 대표가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보험사 인가에 도전하며 세운 보험준비법인이다.

국내 반려동물 보험 시장은 최근 5년간 약 25배 성장하며 연평균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나 3조원의 시장규모에 비해 가입률은 1%에 불과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보험 업종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현 정부가 펫 보험 활성화를 국정과제로 채택하고 제도 개선에 나서며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파우치보험준비법인의 브랜드 파우치(PAWCHI)는 동물을 상징하는 파우(PAW)와 다스릴 치(CHI)의 합성어이자 중요한 물건을 담는 파우치와 동음어로 동물을 치유하고 돌보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파우치보험준비법인은 올해 보험업법에서 규정하는 물적 및 인적 요건을 충족하여 금융위원회의 인가를 받는 것이 목표다.

투자를 진행한 패스트트랙아시아 박지웅 대표는 “보험 시장에 대해 오랫동안 관심을 가져오면서 시장 내 혁신의 기회를 꾸준히 탐색해 왔다”라며 “서 대표의 경험과 전문성, 그리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비전에 적극 공감하게 되어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서윤석 파우치보험준비법인 대표는 “파우치의 펫보험을 통해 반려동물 양육가정과 동물 병원 모두 치료비에 대한 걱정 없이 다양한 검진을 받고 충분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보험의 근간이 상부상조에 있는 만큼 국내 1위 펫보험을 개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