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03 (토)
국힘 원주을 김완섭, ‘반려동물 보호 및 돌봄 대책 공약’ 발표
국힘 원주을 김완섭, ‘반려동물 보호 및 돌봄 대책 공약’ 발표
  •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승인 2024.03.2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관리학과 신설·반려동물 종합복지센터 마련 등 약속
제22대 총선 강원 원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소속 김완섭 전 기획재정부 제2차관. (김완섭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국민의힘 원주시 을 선거캠프 제공) 2024.3.20/뉴스1


제22대 총선 강원 원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소속 김완섭 전 기획재정부 제2차관이 ‘반려동물 보호와 돌봄 대책 공약’을 발표했다.

김 전 차관은 20일 보도 자료를 통해 “이달 기준 원주에 등록(RFID)된 반려동물은 2만8000마리 정도로, 비등록 반려동물을 포함하면 그 규모는 더 클 것으로 보인다”며 “원주시 호저면엔 유기동물 보호 기능만 갖춘 관리센터가 있는 등 1곳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반려동물 보호 및 돌봄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을 위한 논의가 필요하다”며 △대학 등에 반려동물관리학과 신설 및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 △반려동물 종합복지센터 마련을 약속했다.

김 전 차관은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과 Family 합성)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하는 등 반려동물 수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면서 “농림축산식품부도 올해 업무추진 계획으로 ‘선진국 수준의 동물복지 실현 및 반려동물 연관산업 육성’을 발표했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지난 16일 원주시 흥업에 위치한 ‘반려동물 놀이터’개장 현장을 방문하는 등 선거캠프의 정책단과 함께 반려동물 보호와 돌봄 대책 마련을 위한 의견들도 수렴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