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43 (토)
"보신탕 종식" 경기도, 식용목적 개 사육농장 영업신고 끝내야 지원금
"보신탕 종식" 경기도, 식용목적 개 사육농장 영업신고 끝내야 지원금
  • (수원=뉴스1) 최대호 기자
  • 승인 2024.03.2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7일까지 미 신고시 전·폐업 지원금 받을 수 없어
대한육견협회 회원들이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개식용금지법 헌법 소송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수원=뉴스1) 최대호 기자 = 경기도가 법적 신고기한인 5월 7일까지 식용을 목적으로 한 개 사육 농장주, 개식용 도축‧유통상인, 개식용 식품접객업자들이 해당 시군에 신고를 마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한다.

지난 2월 6일 공포된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이하 개식용 종식 특별법)에 따르면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 도살 및 유통‧판매가 금지된다.

공포 후 3년 뒤인 2027년 2월부터는 식용 목적으로 개를 사육, 도살, 판매하는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특별법과 같은 날 제정된 '개사육농장 등의 신고 등에 관한 규정'은 개식용 관련 종사자는 2024년 5월 7일까지 운영신고서를, 8월 5일까지 폐업 이행계획서를 제출하도록 하고 있다.

도는 홈페이지에 신고 요령을 안내하고, 도‧시군‧읍면동 등 행정기관 현수막 게시, G버스를 통한 홍보를 추진 중이다.

향후 농장에 개별 문자발송을 통해 인터넷 접근이 어려운 농장주에게 안내를 시작하고, 홍보물을 만들어 시군에 배포할 계획이다.

신고가 접수되면, 시군 담당부서에서 서류 검토와 현장 확인을 거친 후 신고확인증을 발급한다.

신병호 경기도 동물복지과장은 "개식용 종식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큰 만큼 관련 종사자들이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