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48 (월)
[점례야 놀자!] 강아지 수제간식 '강아지 케이크'
[점례야 놀자!] 강아지 수제간식 '강아지 케이크'
  • (서울=뉴스1) 라이프팀
  • 승인 2016.10.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라이프팀 = 생일 날 꼭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 케.이.크!!!
오늘은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는 강아지 생일 케이크를 만들어볼거에요.
사실 만드는 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여러분께 굳이 알려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점례의 생일 영상을 보시고 많은 분들이 궁금하다고 하셔서 이번 기회에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사진 은쌤의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영상 캡처.(hows tv 제공) ⓒ News1

어떤 케이크냐구요? 궁금하시죠?
점례와 함께 했던 생일 파티 영상을 먼저 보여드릴게요.



점례는 사실 4월 18일이 생일이 아니에요.

'리탄'이라는 이름으로 6개월 정도 첫 주인에 의해 키워져오다 사정에 의해 파양된 강아지예요. 파양된 후 동생이 데려오면서 함께 살아오다 지금은 제가 키우게 된, 우리는 그렇게 가족이 되었답니다.

우리 가족에게 온 날이 4월 18일인데요. 우리는 그날을 점례의 새로운 생일로 만들어주었어요.

의미있는 첫번째 생일엔 추억이 담긴 영상도 같이 찍었지요. 다시봐도 즐겁네요.





바로 이 케이크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강아지 케이크에요.
귀엽죠? 영양가득 강아지 케이크.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볼게요.


재료입니다.


Δ재료 준비와 만들기(한끼 기준)
닭가슴살, 캔사료, 단호박, 고구마, 당근, 블루베리 등

다음은 만들기.


닭가슴살을 삶아주세요. 닭가슴살을 잘 익히려면 덩어리에 칼집을 넣어주셔야해요.
칼집을 넣어야 사이로 잘 스며들어 골고루 잘 익는답니다.


단호박, 고구마는 전자렌지에서 10~15분간 익혀주세요.

채소들을 찔때 굳이 냄비에 물을 끓이고 찜기에 채소들을 올려 채소를 넣고 기다리는 번거로움 대신 편리하게 찌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채소들을 깨끗이 씻어주고, 종이호일이나 신문지를 씻은 채소에 꼼꼼히 싸주세요. 다음 그것을 통체로 촉촉하게 물기를 적셔 전자레인지에 넣은 후 찜기 버튼 혹은 10분~15분 정도 돌려주시면 완성!



잘 삶아진 닭가슴살을 잘게 썰어주세요. 다른 방법으로 쭉쭉 찢어주셔도 괜찮아요.




익힌 단호박과 고구마, 그리고 캔 간식을 넣고 섞어주세요. 사실 캔 간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에요. 강아지들이 아주 좋아하긴 하지만 냄새도, 맛도 자극적인데다 어떤 재료로 어떻게 만들어졌을지 알 수 없어 쉽게 급여하지 않는 간식이지만
오늘은 우리 강아지 생일인만큼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너그럽게 양보해봅니다. 꿀꺽!

이제 준비가 끝났어요. 이제 손질이 끝난 재료들을 모양을 다듬어주어야해요. 우리 강아지의 모양을 아주 간단하게 모양을 잡아주는과정입니다.

눈, 코, 입은 쉬운 원재료(블루베리, 당근 등)를 이용하여 톡톡 박아주면 완성!







자신이 너무 '똥손'이라 우리 강아지 모양 틀을 잡아주기 쉽지 않다구요?

꼭, 예쁘지 않아도 괜찮아요. 강아지를 위한 마음만으로 만들어 진 케이크라면 우리 반려견들은 미친듯이 맛있게 먹을 수 밖에 없을 거에요.
(사실, 강아지들은 이게 자기 얼굴을 만든 것인지도 모른체 마구마구 뜯어먹기 바쁘답니다. 쉿!)
그럼, 여러분 오늘 만들어 본 강아지 케이크 만들기로 특별한 날 반려견과 더욱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래요. 안녕!



점례친구 '은쌤' 이은주씨.© News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