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2 00:38 (목)
새들은 왜 그렇게 힘든 여정에 오를까…깃털 달린 여행자[신간]
새들은 왜 그렇게 힘든 여정에 오를까…깃털 달린 여행자[신간]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3.01.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깃털 달린 여행자' 표지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새들은 언제, 어떻게, 왜 그렇게 힘든 여정에 오를까.

신간 '깃털 달린 여행자'는 3000년 넘게 인류를 매혹시킨 새의 위대한 이주를 연구한 책이다.

25일 출판사에 따르면 새들이 계절에 따라 주기적으로, 혹은 어떤 이유에서든 비정기적으로 독특한 이주 행동을 보인다.

새들의 이주는 단순한 움직임이 아니라 길고 긴 거리의 지리적 이동을 포함한다.

전 세계 1만여 종의 새들 가운데 절반 이상이 날고 뛰고 헤엄쳐서 자신이 태어난 고향을 떠나 서식지를 옮기는 대모험을 한다.

이 책은 척추동물인 새들이 어떻게 그 위대한 여정을 완수해내는지를 알려준다.

새들이 이주를 시작하기 전 준비 단계부터 이주하는 새의 종류와 다양한 이주 형태, 이주를 하는 놀라운 이유들이 망라돼 있어 교육용 교재로도 손색이 없다.

출판사 관계자는 "독자는 책을 통해 철새들의 여정을 함께 할 수 있다"며 "그들이 지도 없는 하늘에서 길을 찾는 법, 감춰진 경로, 여정에 도사린 많은 위험을 이해하게 되고 철새의 안전한 이주를 돕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깃털 달린 여행자 / 저자 멜리사 마인츠 / 번역 김숲 / 감수 박진영 / 도서출판 가지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