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3 (일)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오는 16일 'KSFM 컨퍼런스' 개최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오는 16일 'KSFM 컨퍼런스' 개최
  • (서울=뉴스1) 이병욱 기자
  • 승인 2017.04.0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양이수의사회(회장 김재영·KSFM)은 오는 16일 서울대학교에서 '고양이 심장질환과 신경계질환'을 주제로제6회 KSFM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News1

(서울=뉴스1) 이병욱 기자 = 한국고양이수의사회(회장 김재영·KSFM)은 오는 16일 오전 9시부터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과 307호 강의실에서 제6회 KSFM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대학교와 공동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고양이 심장질환과 신경계질환'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는 Δ개와 다른 고양이 주요심장 질병 정복하기(현창백 강원대 교수) Δ고양이 신경계 질병의 기초적인 임상접근(정동인 경상대 교수) Δ고양이 임상신경학 심화과정(정동인 경상대 교수) 등이다.

또한 서울대 부속동물병원과 일선 병원에서의 사례연구가 발표되고, 최신 임상 트렌드도 소개된다.

주제발표는 Δ증례로 알아보는 고양이전염성복막염의 접근법(백결 굿모닝동물병원장) Δ호흡곤란을 동반한 사지마비 고양이-FIP 감염의 신경증상 증례(안진옥 서울대 동물병원 내과 펠로우) Δ사례보고(강정훈 서울대 동물병원 피부과 전임수의사) Δ고양이 요검사, 잘하고 계십니까?(박홍남 사랑으로동물병원장) ΔMRI 증례를 통해 알라보는 고양이의 두개내 질환(황정연 헬릭스동물케디컬센터 원장) Δ실제 임상과 관련된 FORLs의 진단과 치료(박천식 아크리스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 Δ고양이의 마취와 진통관리(이인형 서울대 교수) Δ몇가지 유익한 증례를 통해서 본 고양이 흉부질환영상(윤정희 서울대 교수) 등이다.

이밖에 수의사 출신인 이형찬 변호사(법무법인 수호)가 동물병원 운영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법적쟁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한국고양이수의사회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정회원 대상 심화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정회원은 컨퍼런스 등록과 심화 강의 참석, 회지 발송을 모두 회원혜택으로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컨퍼런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