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43 (월)
광진구, 반려동물 산업 이끌 맞춤형 청년인재 20명 육성
광진구, 반려동물 산업 이끌 맞춤형 청년인재 20명 육성
  •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승인 2021.06.0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4월 진행된 서울 광진구 '찾아가는 동물훈련사' 교육 모습.(광진구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서울 광진구는 청년을 대상으로 '현장맞춤형 반려동물 산업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구는 사단법인 한국애견협회와 협업해 청년에게 실습 중심의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지역의 반려동물 기업으로 일자리를 연계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서울시에 거주 중인 만 39세 이하 미취업자 20명으로 광진구민을 우대 선발한다. 교육비 전액이 지원되고 교육의 80% 이상을 이수하면 수료증을 준다.

교육은 오는 7월 5일부터 10주간 진행된다. 진로 분석과 상담을 통해 참여자의 희망분야를 파악한 뒤 Δ반려동물 이해 및 기초이론 Δ반려견 미용 및 기초 수의테크니션 교육 Δ펫트레이닝 및 아로마테라피 교육 Δ펫푸드 및 동물영양학 교육 등을 제공한다.

참여자들이 현장에서 배우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 50% 이상을 실습 및 현장 견학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20일까지 한국애견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반려동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들이 반려동물 시장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광진구가 인적 자원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