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18 (토)
펫헬스페스티벌, 20일 개최…"원조 개통령 이웅종과 산책하세요"
펫헬스페스티벌, 20일 개최…"원조 개통령 이웅종과 산책하세요"
  • (서울=뉴스1) 김수빈 인턴기자
  • 승인 2023.05.0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훈련사들 참여…다양한 레크리에이션 진행
이웅종 교수가 바른 산책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펫헬스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김수빈 인턴기자 = '원조 개통령' 이웅종 연암대학교 교수 등 반려견 훈련사들이 참여하는 반려동물 페스티벌이 열린다.

3일 반려동물 전문언론매체 펫헬스에 따르면 오는 20일과 21일 경기 연천군 '초성애니멀와펜션'에서 '제2회 펫헬스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하는 강연과 체험이 예정돼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이웅종 연암대 교수가 진행하는 '바른산책 교실'이 있다. 반려견과의 안전한 산책에 필요한 △반려견과 함께 걷기 △불러들이기 △낯선 사람과 대화할 때 정해진 장소에서 기다리기 △돌발적 환경에 대응하기 등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임장춘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대표가 진행하는 '개똥 치우기보다 쉬운 강아지 길들이기' 프로그램에서는 반려견의 소음, 이상행동, 물림 사고 등에 대한 해결방안을 알려준다.

장인보 문화예술감독이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강아지 달리기 대회 △예쁜 강아지 선발대회 △댕댕이 누가 오래 버티나 △펫티켓 OX퀴즈 △반려견 상식 퀴즈 △댕댕이 장기자랑 등도 준비돼 있다.

특별행사로 열리는 독 스포츠 시범은 민병일·유지산 훈련사가 진행한다. 임애견훈련학교 소속 반려견 훈련사들이 직접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행사 기간 상시 운영된다.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보물찾기 행사도 준비돼 있다.

부대행사로는 반려동물 용품 뿐 아니라 일반 생활용품도 거래·교환할 수 있는 벼룩시장이 개최된다.

또 동물복지 개선을 위한 '동물사랑' 주제의 어린이 사생대회,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가 주관하는 유기동물 인식 개선 및 입양 캠페인도 진행된다.

페스티벌 주최·주관사인 펫헬스 김진강 대표는 "이번 축제를 통해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도 받으며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축제 내용 및 신청접수는 '제2회 펫헬스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해피펫]

펫헬스 페스티벌 포스터(펫헬스 제공)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