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58 (토)
"밀웜으로 만든 영양간식"…대웅펫, 큰곰스틱 고구마·연어 출시
"밀웜으로 만든 영양간식"…대웅펫, 큰곰스틱 고구마·연어 출시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10.2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큰곰스틱 고구마, 연어 제품(대웅펫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대표 이효준, 문재봉)은 '큰곰스틱 고구마', '큰곰스틱 연어' 영양간식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대웅펫에 따르면 큰곰스틱 제품의 주재료는 육류 단백질원 대비 2~3배 높은 단백질 함량을 보이는 식용곤충 '밀웜'이다. 밀웜 단백질은 육류 단백질과 분자 구조가 달라 육류 단백질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반려동물에게 육류 단백질 대체제로 적합하다.

또 저당, 저나트륨의 로우스펙 제품으로 부담 없이 급여할 수 있다.

연골 및 관절 건강에 도움을 유기농 로즈힙과 장내 유해균 성장을 억제해 미생물 환경을 개선하는 유산균 사균체도 추가했다.

큰곰스틱 2종(고구마, 연어)은 강아지와 고양이 각각의 반려동물 특성에 맞게 설계한 맞춤형 영양 간식이다.

'큰곰스틱 고구마'는 반려견 권장 제품이다. 강아지들이 선호하는 고구마와 단호박을 사용했으며 브로콜리 분말을 더해 풍미를 더했다. 혈행 개선과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강아지 필수 아미노산 L-아르지닌도 함유했다.

'큰곰스틱 연어'는 반려묘 권장 제품이다. 생선을 좋아하는 고양이 특성에 맞게 연어 원물만 사용해 기호성을 높였다. 여기에 고양이를 위한 필수 아미노산 '타우린'을 추가했다.

이효준 대웅펫 대표는 "큰곰스틱은 육류 함량 0%인 미트프리 제품에, 기호성이 높은 츄르 형태로 선보이는 밀웜 소재 건강 간식이다. 식이 알레르기를 가진 반려동물에게 최적의 제품"이라며 "앞으로 대웅펫은 곤충 단백질을 활용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펫푸드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펫은 지난 1월 식이성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낮은 안전한 단백질 공급원이자 차세대 미래 먹거리로 각광받는 식용곤충 '밀웜'을 소재로 반려동물 영양간식 브랜드 애니웜(Aniworm)을 출범시켰다. 브랜드 출시와 함께 노즈워크에 최적화된 '애니웜 트릿 3종'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