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33 (토)
'강아지 슬개골 탈구 재활·피트니스' 차이는…토크 세미나 성료
'강아지 슬개골 탈구 재활·피트니스' 차이는…토크 세미나 성료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한정원 인턴기자
  • 승인 2023.11.0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P동물한방재활센터 by Dr. 신사경-독핏 주최
'강아지 슬개골 탈구: 재활과 피트니스 이해하기' 토크 세미나(독핏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한정원 인턴기자 = "치료 개념인 재활과 운동 개념인 피트니스를 적절히 병행한다면 강아지 슬개골 탈구 관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슬개골 탈구: 재활과 피트니스 이해하기' 토크 세미나가 지난 5일 독핏 웰니스 센터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토크쇼는 피트니스 전문 독핏 최승애 대표와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Dr.(바이 닥터) 신사경' 김수현 수의사가 놓치기 쉬운 슬개골 탈구 증상에 관해 이야기했다.

이들은 △재활과 피트니스의 차이 △재활의 다양한 양상 △피트니스로 얻을 수 있는 장점 등 내용을 다뤄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 참석자는 "그동안 궁금하지만 제대로 알지 못했던 반려동물의 슬개골 탈구 지식을 명확하게 정리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주최 측은 향후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를 알려주는 세미나를 열겠다고 전했다.

최승애 독핏 대표는 "참가자들이 재활치료와 피트니스 운동 관리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돼 상황에 맞는 치료 양상을 이해하고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수현 수의사는 "슬개골 탈구 질환과 관련된 여러 재활 및 피트니스 이슈를 통합적으로 정리해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보호자들과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