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58 (일)
펫푸드 기업 우리와, 무역 실적 6백만불 달성…'수출의 탑' 수상
펫푸드 기업 우리와, 무역 실적 6백만불 달성…'수출의 탑' 수상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한정원 인턴기자
  • 승인 2023.12.0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와 펫푸드 키친(우리와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한정원 인턴기자 = 펫푸드 기업 우리와 주식회사가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7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우리와에 따르면 지난 5일 '수출입국 60년, 다시 뛰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행사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시상식은 올해 세계 교역 둔화 등 열악한 환경 가운데서도 우리나라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한 무역 업계와 유공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출의 탑은 지난해 7월부터 1년 동안 수출 신기록을 달성한 기업에 주는 상이다. 우리와는 올해 무역 실적 약 6백만 불(79억4000만 원)을 달성해 '5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번 실적은 지난해보다 약 18% 증가한 것으로 올 한해 펫푸드 업계의 수출 확대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최광용 대표는 "올해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현지 업체를 직접 방문하며 K-펫푸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선 노력이 쌓여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수년 내 1000억원을 목표로 아시아를 넘어 인도, 터키, 중동에 유럽까지 우리나라의 펫푸드를 알리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